강아지에게 버섯을 급여해도 될까요?

2019-06-19 16:09:22

  • URL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버섯! 버섯에는 많은 영양소가 담겨서 산의 은혜라고도 불리는데요. 이렇게 건강한 음식인 버섯, 요즘 힘들어하는 우리 강아지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고 버섯 급여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저칼로리에 건강에도 좋은 버섯 과연 강아지에게 줘도 될까요?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강아지에게 버섯을 줘도 될까요? 정답은 YES!

 

버섯에는 좋은 영양소가 많고 칼로리가 적어 개에게 특별히 문제가 생길 이유가 없습니다. 심지어 항산화 작용이 강하고 암예방 효과가 있어 강아지의 건강에도 좋다고 하죠. 하지만 다른 음식과 마찬가지로 너무 많은 양을 급여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람과는 다른 소화기관 때문에 급여 횟수와 수량이 주의가 필요합니다.

 

BUT, 강아지는 버섯을 소화하는 게 힘들어요!

 

버섯의 영양소는 사람과 마찬가지로 강아지에게도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 것은 강아지의 소화기능인데요. 육식성향의 개는 인간에 비해 식이섬유를 많이 함유한 음식을 소화하는데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특히 버섯과 같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의 경우 소화 불량이 오기 쉬운데요. 특히 버섯의 부드러운 질감 때문에 강아지들은 버섯을 씹지도 못하고 삼켜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자칫 구토, 설사,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

강아지에게 버섯을 주고 싶으면 이렇게 해주세요

 

1) 소량만 잘 익혀서 급여해주세요

 

강아지가 버섯을 맛있게 먹고 있다고 하더라도 많은 양을 주시면 안됩니다. 이후에 설사와 구토 증세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소화가 잘 안되는 노견이나 작은 강아지의 경우에는 되도록 아주 적은 양만을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2) 먹기 좋게 잘게 잘라주세요

 

버섯의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버섯은 식감이 말캉말캉하여 개들이 오래 씹기에는 부적절한 종류의 음식입니다. 가뜩이나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가 힘든 식품을 오래 씹지 않고 삼키니 이 부분을 보조해주는 것 만으로도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팽이 버섯처럼 길쭉한 것은 먹을 때 목에 걸리기 쉬우니, 아주 작은 크기로 잘라서 급여해주세요!

 

 

버섯은 기본적으로 건강에 좋고 칼로리가 높지 않아 강아지에게도 적정량을 급여하면 약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음식과 마찬가지로 강아지 중에는 버섯을 싫어하는 아이들도 있고 또 소화를 시키지 못하는 경우도 많으니 강아지의 기호와 건강상태를 잘 살펴 급여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장바구니 0

맨위로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